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영어 공부 방법 고민중 (๑╹o╹)✎

 

 

학교 다닐 때는 징글징글하게 영어로 된 글들에 둘러싸여서 살았는데 졸업하고서는 영어를 쓸 일이 없다보니 단어나 표현들을 조금 잊게 되는 것 같다. 어차피 개발 공부하면서, 현업에서도 영어 문서를 읽거나 쓸 일이 많을텐데 리딩이랑 어휘 만큼은 공부를 더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업때문에 억지로가 아니라 내 의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 건 오랜만이라 이 기회를 놓치면 공부를 미루게 될 것 같고 나중에는 더 시간 없어서 안하게 될 것 같다. 

 

 

광고지만 괜찮은 영어 학습지가 있길래 후기도 많이 찾아보고 강의 미리보기도 봤다. WSJ의 경우, 본문 내용이 좀 쉬워보였고 타임 에디션 내용은 그보다는 난이도가 조금 있다는 후기들이었다. 강의도 봤는데 확실히 어휘들이 WSJ보다 좀 더 어려워보였다. 문장 구조도 그렇고 리딩, 작문 실력 올리기에 좋을 것 같아서 결제를 한다면 타임지로 할 것 같은데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아서 망설이는 중이다. 

 

 

학습지의 경우 스터디도 많이 진행하는 것 같은데 나도 혼자 공부하면 중간에 밀리는 게 좀 걱정이긴하다ㅠㅠ(혹시라도 같이 공부하실 분 계시면 언제든 환영..!) 일단 꾸준히 놓지 않고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은데 제발 미래의 내가 끈기있고 부지런하길 바랄 뿐..ㅎㅎ

 

 

 

사실 부트캠프 과정을 진행하면서 계속 하나에만 초점을 맞추고 살다보니 지치기도 하고 하기 싫은 순간들도 종종 생긴다. 그래서 다른 공부를 조금씩 하면서 리프레쉬를 해줘야 할 필요를 요즘 특히 느낀다. 그 방법 중 하나가 영어 공부인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으면 좋겠다.

 

 

 

일단 교재 구매는 며칠만 더 고민해보는 걸로!